Review 들/Things

넥서스4 구매하기!!

DMWriter 2013. 6. 12. 19:57
반응형

결국 정발이 되었다.

구글의 레퍼런스폰 넥서스4

이미 넥서스S를 사용하고 있는 와중에 넥서스4의 등장은 많은 관심이었는데

국내 정발이 늦어져 아쉬운 감이 많다.


그래도 새 핸드폰의 대안은 넥서스4 였다는 점에서 어쩌면 나는 나도 모르게 레퍼런스폰의 편리함에 녹아들고 있는게 아닐까 싶다.

주변에서는 왜 반년이나 지난 한물간 폰을 그 가격을 주고 사느냐? 차라리 최신 폰을 사라 이런 말들이 많은데...

1. 통신사 어플이 없다. - 쓸데 없이 메모리만 잡아 먹고 죽여도 살아나는 통신사 어플이 없다  모든 어플은 내가 원하는걸 골라서 설치하면 된다.

2. 사실상 마지막 3G 폰 - LTE 요금제로 넘어갈 생각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보다 좋은 대안은 없을 것이다. 작년 네덜란드 학회를 다녀 오면서 호텔방에서 노트북에 물려 하루 1만원의 무제한 데이터 로밍으로 4박 5일동안 11기가의 테더링을 이용한 나는 아직 LTE로 넘어갈 생각이 전혀~~~~~ 없다.  (아 물론 LTE 공기계 폰을 중고로 구입해서 3G유심을 넣고 3G서비스만 받으며 사용해도 된다. 근데 난 중고를 사는게 싫다. ) 

3. 가격대비 훌륭한 성능비 - 지금 써도 문제 없는 스펙, 약정의 노예가 되지 않아도 되고 부가서비스고 뭐고 뭐든 내 맘대로 고르는  이 자유로움. 통신사를 여러번 갈아타며 다양한 핸드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나처럼 한번 사면 2,3년은 진득하니 사용하고 통신사 바꾸는것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사실 대안이 없다.


물론 넥서스4가 가지고 있는 단점도 많다. 이미 반년전에 발매가 된만큼 확실하게 확인된 단점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었고, 나름대로 그에 대한 대책도 세웠었다.

1. 배터리 광탈 - 사용자의 손을 많이 타는지라 사실 이 부분은 직접 사용해보기 전까지 믿지 않는다. 넥서스S 배터리도 광탈로 둘째가라면 서러웠던지라... 일단 약 1달 정도 사용해보고 배터리 부분에 대해 따로 언급해보도록 하겠다. 

2. 내장형 배터리 - 배터리 광탈과 콤비 플레이로 사용자를 괴롭히는 주범. 나도 내장형 배터리가 넥서스4를 구입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었다. 평상시에 자주 충전을 하는 것을 어렵지 않으나, 겨울에 스키장을 다닐 때 실컷 시즌 버스안에서 동영상을 보고 슬로프레 올라갈때 배터리가 바닥나있으면 이보다 난감한게 없다. 스키장을 위해 넥서스S의 배터리를 여분으로 2개나 더 들고다녔던 나에게 가장 큰 단점. 게다 추운 스키장에서는 배터리가 평소보다 더 빨리 달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내장형 배터리가 갖는 치명적인 문제라 하겠다.  일단 언제나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를 하나 구매해서 평소에 미리미리 충전하기로 하면서 이 부분을 해결!! 보조배터리 리뷰도 다음에 갖도록 하겠다.

3. 지옥같은 카메라 - 핸드폰 카메라를 거의 안쓴다. 여행가서는 따로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하다 못해 똑딱이 디카를 사용하지 절대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그러므로 크게 문제 될 것 없었다.

4. 자주 끊기는 3G - 넥서스S에서도 있었던 문제, 겪어본 후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5. 발열 - 겪어본 후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자, 잡설은 이정도 하기로 하고, 넥서스 4를 구매해보도록 하자

먼저 구글 플레이에 가입을 한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ID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https://play.google.com/store

편리하게 넥서스4를 이용하고 싶다면 그 전에 사용하던 폰에서 미리 동기화를 다 해놓자, 넥서스4로 넘어오면 주소록이 고대로 옮겨져 있을 것이다.

그 다음에 넥서스4 구매페이지로 간다.

https://play.google.com/store/devices/details?id=nexus_4_16gb&feature=home-mt-0#?t=W251bGwsMSwyLDcwMywiZGV2aWNlLW5leHVzXzRfMTZnYiJd

8기가, 16기가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고

결제를 진행하면


요 페이지를 만나게 된다. 

해외 결제가 되는 신용카드/체크카드가 있어야지만 넥서스4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해외 결제가 되는 체크카드는 매우 드믈고, 보통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할부는 되지 않는다.

카드 번호를 넣으면 그걸 인식해 해당 카드가 어디 회사에 적용되는지 오른쪽에 있는 VISA, MASTER 마크에 불이 들어온다. 이 곳에 불이 안들어오면 본인의 카드가 해외 결제가 불가능하다는걸로 알면 되겠다.

참고로 비자 플러스, 마에스트로 같은 경우 비자와 마스터의 체크 카드 브랜드인데, 이 페이지에서 결제는 불가능하다. 그 마크는 해외 ATM에서 돈을 뺄 때나 쓸 수 있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넥서스4는 구매를 신청하면 홍콩에서 넘어오게 되어 있다.

결제 정보를 줄줄 넣고 개인 정보를 넣을 때

전화번호를 괜히 해외에서 온답시고 82-10-1234-5678으로 하지 말자

그냥 본인의 핸드폰 번호 010-1234-5678를 넣어야 한다.

이유는 홍콩에서 국내로 넘어와서 국내 배송은 우체국 택배가 하게 되는데, 우체국 택배는 보통 받는 사람에게 전화를 먼저 하도록 되어 있다. 국가번호인 82를 넣어놓으면 연락이 안온다. (실제 경험임)

(수정, 이제는 결제 정보창에 010을 넣어도 자동으로 10으로 바뀌도록 되었다. 그러나 범퍼를 구입할 때 경험해본 바, 우체국 택배 아저씨도 이제는 알아서 전화를 걸어주신다.)

결제는 액티브X같은걸 깔지 않아도 잘 진행되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구글 플레이 오른쪽 가장 위 본인 프로필 사진 옆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내 주문 및 설정> 에서 결제 정보, 결제 취소, 배송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국내 배송이 시작되면 구글 계정을 통해 이메일로도 알려주니 걱정 말자!! 


내 경우 월요일 배송 시작해서 수요일 아침에 받았다. 해외에서 오는 것 치고 상당히 빠른 편이고 만족스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