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t

네스프레소 U머신(C50)의 고질병과 보상판매 본문

Review 들/Things

네스프레소 U머신(C50)의 고질병과 보상판매

DMWriter 2019. 7. 29. 22:31
반응형

작년 2월에 네스프레소 U머신(C50)을 구입한 이야기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https://dmwriter.tistory.com/125?category=340559

 

네스프레소 U (C50) + 홈윈 N450

어느날인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연일 추위가 지속되던 주말에 커피가 너무 마시고 싶어 내가 좋아하는 카페가야지...하는 생각과 동시에 커피 마시고 싶음 Vs 마시러 나가는 준비가 귀찮음이 치열하게 싸우는..

dmwriter.tistory.com

 

당시 저는

 

1. 리스트레토 모드 버튼을 지원한다.

2. 물 떨어짐이 없다

 

라는 두 가지 장점과 우유는 밀크프로더로 해결하겠다는 생각으로 U머신 + 홈윈 우유거품기의 조합을 소개했었는데요..

 

그 이후 1년 반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아마 지금 네스프레소 U머신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네스프레소에서 이 제품을 단종시켰기 때문입니다.

 

더 오래된 제품들도 여전히 판매되고 있는 마당에 네스프레소 U머신이 단종된 이유는 제가 보기에 딱 하나 입니다.

 

바로 U머신만이 다른 제품들과 달리 캡슐자동배출 시스템을 가지고 있고 이 시스템에 큰 하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네스프레소 제품들은 보통 캡슐을 넣고 수동으로 캡슐을 고정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픽시도 저 둥그런 손잡이를 아래로 내리면 캡슐이 고정됨과 함께 구멍이 뚫리고

 

라티시마도 상단의 은색 손잡이를 들면 캡슐 투입구가 있고 내리면 캡슐이 고정되는 구조입니다.
가장 고가모델인 크리아티스타 플러스도 같은 방법을 씁니다.

 

U머신은 상단 레버를 뒤로 밀면 캡슐 투입구가 나타나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네스프레소 머신은

 

캡슐 투입구를 연다 -> 캡슐을 넣는다 -> 캡슐 투입구를 닫는다 (캡슐에 )구멍뚫림 -> 커피 모드를 선택하여 추출 -> 투입구를 다시 연다 -> 캡슐이 캡슐 트레이로 떨어진다. 의 순서로 작동하는 반면에..

 

U머신은

 

상단에 캡슐투입구를 연다 -> 캡슐을 넣고 닫는다 -> 머신 내부에서 캡슐을 자동으로 잡고, 커피를 추출 하고, 자동으로 캡슐을 캡슐트레이로 떨어트린다 의 순서로 작동하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캡슐을 자동으로 잡고 배출해주는 시스템이 대단히 잦은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현재 네스프레소에서는 U머신을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종시켰죠.

 

그리고

 

저도 같은 상황을 겪었습니다.

 

말로 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https://youtu.be/3xnm8lZtNYg

 

캡슐을 넣고 닫으면 커피가 추출되는게 아니라 버튼 세개가 모두 점등됩니다. 

 

이 현상은 캡슐을 넣을때만 나타나는게 아니라

 

캡슐 없이 물만 내릴 때에도 나타나는 현상이며

 

저렇게 캡슐이 중간에 걸리게 되면

 

전원을 껐다 켠 다음 투입구를 한 번 툭 하고 건드리면 안에 끼어있던 캡슐이 다시 빠집니다.

 

그럼 캡슐 뒤에는 이렇게 구멍이 나있는데

 

앞면에는 구멍이 안나있게 되죠..

 

만약 저 캡슐이 아깝다고 다시 넣고 커피를 내리면..

 

처음 뚫린 구멍에 다시 바늘이 꼿히는건 확률적으로 어려우니 다른 구멍이 나게 되고..

 

뜨거운 물이 캡슐 안에서 정확한 압력을 받지 못해.. 정상적인 커피보다 못한 커피가 추출되게 됩니다.

 

또한 재수가 없으면 안에 캡슐이 끼어버리고 제대로 배출이 안되서

 

이렇게 안에 캡슐이 끼어버리는 사태도 생기곤 했습니다.

 

저는 이 문제로 몇 번씩 네스프레소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모든 방법을 다 사용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몇몇 블로그에서 이 방법에 대해 해결법으로 제안하는게 있는데..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nlyattack&logNo=220939742784&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네스프레소U 불3개 점등 오류 해결 방법

네스프레소 U 머신을 오래 쓰다보면간혹 고장이 날때도 있습니다. 무상보증 기간 2년이내라면, 기사님께 ...

blog.naver.com

그래도 문제는 똑같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결국 4번이나 AS를 보냈고 

 

마지막 AS에서는 기기내부에 보드까지 교체하였지만 얼마 가지 않아 문제의 현상이 재발되었습니다. ㅜㅜ

 

제 경우 수리를 받은 다음에도 짧으면 1달 길면 2달정도가 지나면 어김없이 저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불편함을 참고 몇 달 더 사용하다보면 처음에는 낮은 빈도로 일어나지만

 

한 번 생기기 시작하면 그 빈도가 점점 심해지고 나중에는 사용이 불편한 지경까지 오게 됩니다.

 

 

 

바로 지난 주말에도 캡슐 2개를 내리는데 3번이나 멈추는 현상이 나타나서.. 

 

고객센터와의 통화 후 보상판매로 다른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의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가서 보시면

https://www.nespresso.com/kr/ko/technical-support-warranty

 

요금 및 보증기간 안내 | 기술 지원 서비스 |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제품별 품질보증, 해외구매머신, 서비스 요금 안내

www.nespresso.com:443

동일한 하자에 대하여 4회째 수리시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라고 써있는데..

 

U머신은 단종된 제품이라 동일 제품으로 교환은 불가하고

 

다른 제품과의 교환 또는 상위 제품을 보상판매로 구매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2018년에 출시된 라티시마 터치 리프레쉬를 보상판매 가격에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지긋지긋한 U머신의 고장에서 벗어나게 되었네요..

 

 

 

 

https://dmwriter.tistory.com/152?category=340559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터치 리프레쉬(F521) 개봉기

네스프래소 코리아와의 보상판매 결정 이후 바로 다음날 택배로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터치 (이하 라티시마)가 도착했습니다. 오전에 통화 및 추가금을 결제하고 바로 다음날 제품을 받았으니 네스프레소의 일처리..

dmwri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