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네덜란드 여행기

네덜란드 여행기 2. 네덜란드로 떠나기

DMWriter 2012. 8. 13. 14:53
반응형

Boarding Pass & Accommodation


굳이 여행사 프로그램을 찾지 않아도 된다. 네덜란드만을 돌아보는 여행 프로그램은 거의 없다. 대부분의 네덜란드를 거치는 여행은 암스테르담의 몇몇을 둘러 보는 것으로 국한되는 편이다. 

제대로 네덜란드를 경험해보기 위해선 여행사 없이 여행을 계획해볼 필요가 있다!!! 네덜란드를 혼자 떠나도 문제 없는 이유는 암스테르담과 그 주변 도시로의 여행이, 잘 꾸며진 기차, 트램, 그리고 버스 시스템으로의 이용으로 불편함이 없기 때문이다. 정말 먼 도시가 아닌 이상, 대부분 당일에 갔다 올 수 있다. 때문에 굳이 여행사 상품을 통하지 않고 암스테르담에 숙소를 잡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돌아다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일단 비행기 티켓을 살펴보면, 국내 여행사보다는 KLM 네덜란드 항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한항공보다 항공편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좀 더 날자를 맞추기 용이하다. 굳이 정해진 날자에 가야 할 필요가 없다면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는것이 아무래도 좀 더 편리하다. KLM 네덜란드 항공과 대한항공은 스카이팀으로 묶여 마일리지가 적립이 가능하다. 단, 구입하는 티켓 등급에 따라 KLM 네덜란드 항공의 마일리지는 적립이 안되거나 일부만 적립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마일리지 적립에 대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스카이패스 - 마일리지 적립 안내 - 제휴 항공사 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항공권 발권은 현재 각 항공사 홈페이지, 인터넷 쇼핑몰,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므로 편한 방법으로  구매하도록 하자, 할인 항공권은 마일리지 적립이 적거나 안될 수 있다.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항공권과 숙박업소를 예약해주는 (에어텔)업무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여행 날짜와 숙박업소를 미리 정한 다음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하는 게 편리한편이다.


숙박을 고르는 것도 국내 여행사를 통하면 한결 손쉽다. 먼저 숙소를 어디에 정하느냐가 중요한다. 

개인적으로  식료품 상점과 각종 볼거리가 모여있는 암스테르담 담 광장 근처를 강력 추천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는 시 외곽도 나쁘지 않다. 암스테르담은 걸어서도 돌아다닐 수 있는 도시다. 

거기에 트램을 이용하면 숙소 위치는 생각보다  큰 문제가 아니다. 우리나라보다 밤이 늦게 지는 네덜란드의 밝은 하늘을 보면 저녁을 먹고도 산책을 나가도  나가고 싶어질 테니 너무 외진곳을 찾진 말자.

어디 호텔을 잡던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갈아타지 않고 갈 수 있는 트램 정차장과 근접한 곳을 고르는 곳이 좋다.  또한 본인이 가야할 관광지 (박물관, 미술관)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트램이 정차하는지도 고려해봐야 한다.

식사를 저렴하게 해결하고 싶다면 식료품 가게가 위치한 곳 근처로 호텔을 잡는것이 편하다.

추천하는 위치는 담 광장 뒤편에 존재하는  Albert heijn 근처!!!!  

Albert heijn는 상당히 넓은 마켓이고 거의 모든 식료품, 물, 음료수, 빵, 과자등을 구할 수 있다.

게다가 근처로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내려오는 트램라인이 있다.

위치는 다음과 같다.

AH Nieuwezijds Voorburgwal
Nieuwezijds Voorburgwal 226
1012 RR Amsterdam, Nederland
+31 20 421 8344


Albert heijn 근처 1~3 블록에 있는 호텔로 숙소를 정하게 되면 교통과 식사를 해결하기가 한결 편해지니 참고하도록 하자.


Rokin과 Singel 사이의 경우 햄버거나 피자가게등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점이 많은 편이고, 국립미술관과 고흐미술관과도 거리가 가까운 편이라 추천한다.


암스테르담에 어떤 호텔이 있는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는데,

트립 어드바이저(http://www.tripadvisor.co.kr/)와 같은 여행 정보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볼 수도 있고,  

구글 지도(http://maps.google.co.kr)에서 Hotel로 검색해 하나 하나 알아봐도 괜찮다. 

난 구글 지도를 통해 알아보는걸 선호하는데, 트램정차장이 어디있는지 바로 확인 할 수 있고, 각 숙소에 대한 리뷰가 잘 되어 있는 편이기 때문이다.




트램 정류장에서 가까운 호텔을 선택하자!! 이동과 관광이 매우 편리해진다. 잊지 말자!!

호텔이 정해지면 웹 사이트를 통해 직접 예약하거나,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하고, 꼭 인보이스를 챙기도록 하자, 입국 심사시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반응형